안녕하세요. 생각하는 아무개입니다.
오늘은, 해외직구로 구매한 레노버 p11 태블릿 pc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최근에 인터넷 강의를 볼 일이 많아서 살까 말까 고민 끝에,
가성비 태블릿으로 잘 알려진 레노버 p11을 구매했습니다!
제품명 : 레노버 P11, 6gb+128gb (글로벌롬 설치버전)
가격 : 149,250원 (22년 7월 4일 구매당시, 내통장결제 10,000원 할인)
최대한 싸게 구입하기 위해서, 네이버 블로그들을 둘러보고 댓글로 어디서 샀는지 여쭤보니깐 다들 큐텐에서 샀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큐텐에서 구매했습니다.
7월 4일에 구매해서 7월 13일 오늘 10일만에 제품 수령했습니다.
급하게 필요했기에 목빠지게 기다렸습니다..

실리콘케이스(BLACK) : 4,550원
고화질 보호필름 : 1,300원
태블릿 가격 : 143,400원
= 149,250원
15만원 정도의 금액으로 내용물이 알차서 언박싱하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하지만, 보호필름 품질이 영 별로여서 아쉬웠습니다. 기포도 많이 생기고, 내구성이 약했습니다.
(터치도 잘 안되는 것 같아서 아깝지만 버렸습니다.)
실리콘케이스는 퀄리티가 꽤 높아서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내구성, 품질 모두 굳)


태블릿 PC 박스 안에는 중국어로 되어있는 설명서와, 110V 충전기가 들어있습니다.
언젠가 필요할 수도 있을 것 같아서 창고에 고이 모셔두었습니다.


태블릿이 너무 작지도
않고 너무 크지도 않은, 딱 원했던 사이즈여서 좋았습니다.


실물 사이즈는 A4용지 70 ~ 80%정도를 채우고, 독서대(가로41cm, 세로27cm) 반정도 사이즈입니다.
공식사이즈는 11.5인치입니다.

넷플릭스, 유튜브, 크롬 등 기본적인 앱이 깔려 있고, 상품 수령하자마자 사용 가능합니다.
약간의 버벅임은 초기설정을 해주니 확실히 나아졌습니다.
$ 내돈내산, 솔직리뷰 $
장점 : 가성비, 사운드
ㅇ 가성비 :15만원 가격대에 비슷한 기능을 제공해주는 갤럭시 탭 A7이 있으나 조금만 검색해봐도 레노버P11 추천글이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하나 하나 읽어보면 광고글은 아닌 것 같아서 여러 블로그 리뷰를 읽어보고 레노버 P11이 더 낫다고 판단하여 레노버로 구매했습니다.
다른 태블릿 PC도 찾아봤는데, 솔직히 가격이 부담되고 20 ~ 30만원에 살 바엔 '차라리 돈 더주고 더 오래 쓸만한 거 사지'라는 생각이 꼬리에 꼬리를 물어서 결정을 못하겠더라구요..
그리고 당근마켓에서 중고 태블릿PC도 찾아봣는데 새제품이랑 가격 차이가 많이 안나서
그냥 새제품으로 구매했습니다.
저렴이로 동영상 시청 위주로 사용하실 분에게 강력 추천합니다!
ㅇ 사운드 : 제품설명에 보면 쿼드스피커로 4개의 스피커가 달려있다고 되어있는데, 실제로 들어보면 진짜 짱짱하게 잘 들립니다. 먹는 소리가 아니라 퍼져나가는 소리여서 굉장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단점 : 일시적인 버벅거림, 민감한 터치감, 불안감
ㅇ 일시적인 버벅거림, 민감한 터치감
처음에 구입하고 사용하려고 하는데 이중 터치가 되고, 버벅거리고, 보라색 화면이 뜨길래
'하.. 괜히 샀다. 잘못 걸린 것 같은데;;'라고 생각했습니다.
보라색 화면이 떴을 때는 진짜 뇌정지가 왔으니까요..
재설정을 3번하고 나니깐 그제서야 정상적으로 사용 가능한 상태가 되었습니다.
참 웃긴게 정상적으로 유튜브 실행되고, 인터넷 강의 실행되고, 넷플릭스 되고, 원하던 기능들이 되니깐 화가 싹 풀렸습니다. 추가로 영상 화질과 음질이 생각했던 것보다 좋아서 짜증났던거 다 잊었습니다.
* 유튜브 기준으로 고화질(1080p)까지 무리없이 사용합니다.
ㅇ 불안감
지금은 정상적으로 사용가능하니깐 이것저것 해보는데, 처음에 막 버벅거리고 이상한 현상이 나타나니깐 답답하고 불안하더라구요. 해외직구 특성상 반품이나 a/s가 까다롭기 때문에 많이 불안했습니다.
복잡한 반품절차, A/S절차, 불안감을 싫어하시는 분께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최대한 평정심을 유지하려고 하는 저도 이상한 현상이 나타나니깐 불안하고 짜증나 죽겠더라고요.
< 2줄 리뷰 >
게임용이 아닌 동영상용으로 간단하게 사용할 사람에겐 최적의 태블릿PC
느린 배송, 까다로운 반품, a/s를 싫어하는 분에게는 비추천!
이상으로 레노버P11 내돈내산 솔직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셔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긴 리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 아무개였습니다!
'내돈내산 > 제품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돈내산][솔직리뷰] 손목이 고마워하는 마우스 패드, 엑토 메모리폼 마우스패드 MP-33, 손목 마우스 패드, 손목보호 패드 (0) | 2022.10.03 |
---|---|
[내돈내산][솔직리뷰] 다이소 스포츠 타월, 2000원, 초극세사 스포츠 타월 사용후기, 하우 머치 (0) | 2022.08.12 |
[내돈내산][솔직리뷰] 메디 플라워 모델링 팩, 모델링 팩 쿨 사용후기, 하우 머치, 쿨 팩 (0) | 2022.08.11 |
[내돈내산][솔직리뷰] 먼지제거제, 라이프플러스 닥터 007 에어스프레이, 컴퓨터 청소, 컴퓨터 본체 내부 청소, 먼지 제거 스프레이 (0) | 2022.08.01 |
댓글